반도체

SAP ERP 시스템 운영 위해 AMD 에픽 프로세서 채택

김문기 기자
AMD 에픽 프로세서 [ⓒ AMD]
AMD 에픽 프로세서 [ⓒ AMD]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AMD는 SAP가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의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 운영을 위해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 구글 클라우드 N2D 가성 머신을 도입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 방안을 모색함에 따라 온프레미스(on-premises) 데이터 센터를 보완하기 위한 클라우드 퍼스트 아키텍처의 채택이 늘고 있다. 이에 AMD는 구글 클라우드, SAP 등 주요 파트너사와 협업으로 클라우드 기반 워크로드에서 탁월한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성, 확장성, 리소스 활용 등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에 적합한 솔루션을 지원하며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 확산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AMD 에픽 프로세서는 클라우드 내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위한 탁월한 성능과 강력한 보안 기능,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지원한다. SAP는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고객 투자 극대화를 돕는 라이즈 위드 SAP솔루션에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 구글 클라우드 N2D 가상 머신을 탑재해 데이터 센터 최신화는 물론, 데이터를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로 더욱 빠르게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댄 맥나마라 AMD 에픽 사업부 총괄 수석 부사장은 “AMD 에픽 프로세서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인스턴스를 지원한다”며 “AMD 에픽 CPU 기반 N2D 인스턴스가 SAP 비즈니스 스위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워크로드에 채택되는 등 구글 클라우드, SAP와 같은 주요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업이 진행되고 있다”라며, “AMD는 향후에도 에픽 프로세서의 뛰어난 성능과 비용 효율성을 바탕으로 최신 데이터 센터 시스템 구축, IT 지출 간소화 등 최상의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