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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소상공인 DX 앞장서… 테이블오더 서비스 ‘하이오더’ 출시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는 태블릿을 이용해 주문, 결제가 가능한 테이블오더 서비스 ‘하이오더’를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오더는 좌석에 앉은 고객이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음식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까지 바로 할 수 있는 프리미엄 테이블 오더 서비스다. KT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역량과 전국 직영 A/S망을 기반으로 서비스 장애 시 ‘원스탑’ 처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관리자가 언제든 매장 상황이나 고객 요구에 맞춰 음식 사진과 메뉴 등을 수정할 수도 있다. 더치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식를 제공하며, 10개 국어를 지원해 외국인 고객 대응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아울러 하이오더와 AI 서비스로봇을 연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예컨대 하이오더로 들어온 음식이 조리되면 관리자가 몇 번 테이블인지 확인하지 않아도 하이오더와 연동한 AI 서비스로봇이 주문한 테이블까지 자율주행으로 음식을 가져다 준다. 하이오더에 ‘빈그릇 치우기’ 기능도 있어 식사를 끝낸 고객은 AI서빙로봇을 호출해 빈 접시 등 식기류를 반납할 수 있다.

KT는 하이오더 출시를 기념해 가입 후 3개월 간 서비스 이용료(단말할부금 별도)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중이다. 하이오더 가입은 기업고객컨설팅센터와 KT 대리점에서 할 수 있다. 월 이용료는 메뉴판∙알림판 태블릿 1대당 2만900원(VAT포함, 36개월 약정 기준)이다.

KT 커스터머DX사업단장 박정호 상무는 “KT는 AI통화비서, AI 서비스로봇에 이어 하이오더를 출시하면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가게 자동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소현
ksh@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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