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카카오(대표 홍은택)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카카오톡 네 번째 탭 ‘쇼핑탭’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 요구에 맞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화면 상단에 홈, 랭킹, 라이브, 뷰티, 식품 탭을 마련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메이커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주제별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며 합리적 소비를 즐기는 이용자를 위해 메인 ‘홈’ 탭에서 타임 특가 상품을 보여준다. 정해진 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상품을 비롯해, 추가 혜택을 제공 중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다.
‘랭킹’ 탭에서는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보여준다. 패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별 인기 순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에서 인기 높은 ‘뷰티’와 ‘식품’은 별도 탭을 마련했다. 향후 시즌에 맞는 다양한 탭을 선보여, 원하는 상품을 더욱 간편하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이브’ 탭도 신설했다. 실시간 라이브는 물론,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혜택이 더해진 라이브를 모아 볼 수 있다. 시청하고 싶은 라이브를 놓치지 않게 미리 알림 신청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라이브 일정을 제공한다.
쇼핑 검색도 고도화했다. 원하는 상품을 입력하면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를 통해 온라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와 평점∙리뷰를 제공한다. 검색어별 쇼핑하기∙선물하기∙메이커스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을 모아 보여주고,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박지영 카카오 커머스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이 카카오쇼핑 내 할인∙혜택 상품, 인기 상품, 시즌별 맞춤 상품 등을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탭을 개편했다”며 “새로워진 쇼핑탭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