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네이버웹툰 ‘내ID는강남미인!’, 태국 드라마 된다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네이버웹툰 원작 ‘내ID는강남미인!’이 지난 2018년 국내에서 TV 드라마로 제작된 데 이어 태국에서 드라마화된다.

네이버웹툰은 한국 오리지널 웹툰 내ID는강남미인!(기맹기 작가)을 원작으로 하는 태국 드라마 ‘뷰티뉴비(Beauty Newbie)’가 내년 초 방영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뷰티뉴비는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가 아닌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만드는 태국 드라마다. 총 14부작으로 태국의 대표 제작사 GMMTV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바이펀 핌차녹(Baifern Pimchanok)과 윈 메타윈(Win Metawin) 등 태국 인기 배우가 출연을 확정했다.

내ID는강남미인은 네이버웹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품으로 어릴 때부터 외모로 놀림을 받은 주인공이 성형 수술 후 대학 생활을 시작하며 일어나는 여러 에피소드를 다룬 이야기다. 2016년 4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연재됐으며, 태국어를 포함해 총 8개 언어로 연재해 글로벌 조회수 14억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이다.

내ID는강남미인! 기맹기 작가는 “이미 국내에서 영상화된 작품이기도 하고 완결된 지 꽤 시간이 지난 작품인데도 다른 나라에서 다시 영상화가 되는 것을 보고 웹툰 위상이 높아진 것을 실감했다”며 “화려한 제작진과 유명한 배우들의 드라마 참여 소식에 깜짝 놀랐고 어떤 멋진 드라마가 나올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웹툰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면서 네이버웹툰의 웹툰 지식재산(IP) 기반 글로벌 영상화는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해 웹툰 ‘머니게임’이 미국판 웹예능으로 제작됐으며, 조석 작가 웹툰 ‘문유’를 원작으로 한 중국 영화 ‘두싱웨추(獨行月球)’는 지난해 중국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웹툰 ‘바른연애길잡이’가 동명의 단편 드라마로 재탄생했다.

올해는 웹툰 ‘가우스전자’를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드라마가 지난 2월 중국에서 공개됐으며 웹툰 ‘이두나!’도 중국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나올 예정이다. 웹툰 ‘플레이,플리’는 최근 일본 훌루(Hulu)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이 결정됐다.

네이버웹툰은 “영미권·일본·동남아·중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영상화 계약 문의가 늘고 있다”며 “웹툰 영상화에 관심을 가지는 제작사들이 자연스럽게 글로벌 1위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웹툰 IP를 1순위로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나연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