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유아이패스, 포레스터 리서치 RPA 리더 선정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아이패스는 시장 조사 업체 포레스터 리서치의 ‘2023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Robotic Process Automation)’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전체 15개 기업 중 ▲‘제공 솔루션’(current offering), ▲전략(Strategy) ▲시장 입지(Market Presence)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유아이패스는 RPA의 중요성을 인식해 경험을 쌓으며 전사적 자동화를 꾀하고자 하는 조직에게 최적의 기업”이라며 "유아이패스는 우수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사적 자동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는 동시에 RPA를 넘어선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한 오늘날 최대 규모의 RPA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다. 지난 몇 년간 프로세스 마이닝, 지능형 문서 처리, API 통합, 로우코드 앱 개발 등의 기능을 추가하면서 자동화 플랫폼으로 발돋움한 바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유아이패스는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의 최신 업데이트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자동화 사용 사례 확대에 초점을 맞추며, 조직이 개선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견하고 더욱 간편하게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로 기존 테스트 프로세스를 유아이패스 비즈니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 해 소프트웨어 테스트 과정을 현대화 했다. 또한 최근 리인퍼(Re:infer) 인수를 통해 기업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양의 커뮤니케이션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플랫폼 내 커뮤니케이션 마이닝 기능을 향상시킨 바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