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소재

로크웰 오토메이션, 인터배터리 2023 참가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오는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차전지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에 참가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최근 전기차와 배터리 제조 관련 기술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 제조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으로서 EV 배터리의 전극 제조, 셀 조립, 셀 활성화 등 전체 공정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번 전시에서 배터리 제조업체 및 관련 기계 제조업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배터리 제조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솔루션은 EV 배터리 제조 공정 전체를 지원하는 ▲스마트 디바이스(Smart Devices) ▲자동화&제어(Automation & Control) ▲스마트 제조 운영 솔루션(Smart Connected Enterprise) ▲리스크 매니지먼트 시스템(Risk management System)이다.

이용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최근 전기차 수요가 늘면서 배터리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배터리 제조사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생산효율과 품질을 높이면서도 안전한 제조 공정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첨단의, 그리고 경쟁력 있는 배터리 제조 포트폴리오를 통해 국내 자동차 배터리 산업 경쟁력 제고하고, 제조사들이 가진 생산 공정 과제를 해소할 수 있게끔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