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로블록스’서 첫 K팝 아티스트 공연 개최된다…그 주인공은?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엔시티127(NCT127)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와 손잡고 버추얼 콘서트를 연다.

로블록스는 버추얼 콘서트 ‘NCT127 콘서트 체험 (The NCT 127 Concert Experience)’가 한국 시간 기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30일 오후 4시까지 3일 간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로블록스에서 진행되는 첫 K팝 아티스트의 단독 체험 및 공연이다. 또, 그룹으로서는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 공연이기도 하다. 이번 콘서트는 매 시간마다 1번씩 진행된다. 전 세계 팬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편리하게 관람 가능하다.

이번 버추얼 콘서트는 NCT127 9명 멤버의 생동감 넘치는 3차원(3D) 아바타가 ▲질주(2 Baddies) ▲Sticker(스티커) ▲영웅(英雄; Kick It) 등 히트곡 무대를 선보인다.

로블록스는 버추얼 콘서트에 앞서, 17일부터 팬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오픈했다. 이용자는 NCT127 무대 의상 및 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한정판 아바타 아이템을 비롯해 콘서트를 관람하듯 흔들 수 있는 응원봉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네온 서울’을 테마로 한 가상공간에서 보물찾기를 즐기거나, 오비(Obby, 장애물 피하기) 등의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