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빅데이터 기업 KT넥스알은 최근 병무청의 병무행정 업무혁신을 위해 데이터 분석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KT넥스알은 병무청의 데이터 분석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주사업자인 비투엔과 함께 참여했다. 노후화된 통계시스템 교체 및 지능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도입을 주요 목표로 추진됐다.
병무청 업무지원을 위해 KT넥스알은 분석모델을 개발하고 병무청의 주도적인 분석 과제 기획 및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체계구성 ▲분석과제발굴 ▲데이터확보방안검토 ▲분석과제선정 ▲분석방안수립 ▲분석결과활용계획 ▲과제추진계획 등 7단계로 구성된 ‘분석과제 발굴교육’을 진행했다. 현업 담당자들이 분석과제 기획, 분석, 모니터링 등 실무에 지속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병무청은 이번 과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 합리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병무행정 업무효율을 높임으로써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T넥스알 이호재 대표는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인력은 다양한 산업별 분석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분석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역량을 활용해 가치있는 인사이트를 지속발굴하여 고객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에 밀착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