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여기어때, 2022년 가장 사랑받은 숙소 톱100 선정

이나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여기어때가 2022년 한 해 가장 사랑받은 국내 숙소를 발표했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상’ 수상 숙소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선정된 숙소들은 ▲호텔·리조트 ▲펜션·게스트하우스 ▲홈앤빌라 3개 카테고리에서 여기어때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은 100곳이다. 고객 평점과 리뷰, 예약 건수, ‘클릭하기’와 ‘찜하기’ 수 등 여러 기준을 반영해 선발했다.

먼저 호텔·리조트 부문에선 세인트존스 호텔과 힐튼 경주, 해운대 센트럴 호텔 등이 선정됐다. 펜션·게스트하우스는 웨스트힐스 프라이빗 풀빌라와 가평 오버더마운틴, 나인 스파빌 제주 등이 뽑혔다. 마지막으로 홈앤빌라에선 제주 서쪽 용수리복덕방과 제주 저지1521 저지고옥독채, 대관령 독채패밀리하우스 등이 선발됐다.

올해로 8회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숙박대상은 긍정적인 숙박 경험 제공과 대한민국 대표 숙소 발굴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왔다. 이번에도 수상 제휴점에 상패와 여기어때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여기어때 앱 내 해당 상품 페이지에 인증 스티커를 부착한다.

이영진 여기어때 호텔펜션게하사업부 이사는 “숙박대상에 선정된 숙소들은 서비스 향상을 통해 국내 여행 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제휴점들”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제휴점과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나연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