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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에도 '프리미엄'…삼성, 대화면 게임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7' 출격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경계현)가 43인치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Odyssey Neo) G7'을 내년 1월 국내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2023년 1월 2일부터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125만원이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16대9 비율의 4K 해상도(3,840x2,160)를 지원하는 평면 디자인 제품이다. 주요 특징은 ▲퀀텀 매트릭스 기술 ▲매트 디스플레이 탑재 ▲ OTT·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 지원 ▲플렉스 무브 스크린 등 게임 편의 기능이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삼성전자 최상위 게이밍 모니터인 오디세이 네오 G9과 동일하게 기존 발광다이오드(LED) 대비 40분의 1(높이 기준) 크기로 작아진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고, 삼성의 독자적인 화질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했다.

업계 최고 수준인 100만대 1의 동적 명암비를 지원하고, 로컬 디밍존을 통해 더욱 섬세한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 UL로부터 '눈부심 방지(Glare Free)' 검증을 받은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매트 디스플레이는 주변 빛으로 인한 화면의 밝기나 색상 왜곡을 최소화해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를 지원해 고사양 게임을 할 때 PC와 모니터 간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Tearing) 현상도 줄여준다. 144헤르츠(Hz) 주사율과 1밀리세컨드(ms) 응답속도(MPRT 기준)를 지원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게임 화면을 제공한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를 내장해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클라우드 게임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별도로 PC나 TV에 연결하지 않아도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디즈니 플러스·애플 TV 등 다양한 OTT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화면 크기를 20인치부터 43인치까지 조정할 수 있는 '플렉스 무브 스크린' 기능과 '게임바(Game Bar)' 등 게임 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이밖에도 ▲HDMI 2.1 슬롯 2개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 1.4 ▲USB 포트(USP Port) 3.0 2개 ▲20W 스테레오 스피커 ▲21:9 비율로 화면 조절이 가능한 '울트라와이드 게임 뷰(Ultrawide Game View)'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오디세이 네오 G7은 개인 맞춤형 스크린을 원하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대형 평면 화면에 주요 성능과 기능을 담아 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오디세이 네오 라인업을 강화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네오 G7을 비롯해 2023년형 오디세이 G7 32형·28형(G70B)과 오디세이 G5 32형·27형(G51C) 등 모니터 4종도 1월 2일부터 판매한다. 할인쿠폰이나 굿즈를 제공하는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네오 G7 신제품을 내년 1월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CES 2023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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