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은 높게·한 번 사면 오래…가전 구매 경향 변하나
- 에너지 효율 개선하고, 제품 수명 늘리고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친환경을 우선시하는 가전 소비 성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가전업체는 제품에 소비자 요구 사항을 도입하는 중이다.
29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새로운 가전 구매 경향에 따라 고효율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에너지 효율을 높여 제품 수명을 확대하는 것이 핵심이다.
친환경 중심 소비는 최근 설문조사에서 드러난다.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2%는 ‘친환경 제품을 구입할 의사가 있다’라고 답변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 ‘ESG 경영과 기업 역할에 대한 인식’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63%가 ‘기업의 ESG 활동이 제품 구매에 영향을 준다’라고 말했다.
국내 가전업계도 친환경 행보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는 신 환경경영전략을 발표하며 에너지효율형 초절전 제품 개발에 대해 언급했다. 가전의 경우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에 저전력 기술을 적용해 2030년에는 전력소비량을 2019년 동일 스펙 모델보다 30%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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