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SA, 2022년 개인정보 가명·익명처리 기술 경진대회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가명·익명처리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년 가명·익명처리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일반부 ▲학생부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일반부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학생부는 청소년·대학(원)생및 취업준비생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팀은 4인 이내로 구성해야 한다.

예선은 익명처리 기술 경연으로 1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은 가명·익명처리 기술 경연 및 발표평가로 총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치르게 된다. 최종적으로 부문별 장관상 2팀과 원장상 10팀 등 총 12개 팀에게 총 28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는 오는 10월 6일(목)까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참가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오는 15일 오후 2시 네이버TV 및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사전설명회에서 호가인할 수 있다.

KISA 심동욱 데이터안전활용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안전한 데이터 활용을 위한 우수한 인재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가명·익명처리 기술 저변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