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안랩은 자사의 PC용 백신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에서 2022년 상반기(2, 4, 6월)에 실시한 모든 ‘홈 유저’와 ‘비즈니스 유저’ 부문 PC용 백신 평가에서 전회 인증 획득 및 우수 제품(Top Product)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안랩은 최신 테스트인 2022년 6월 ‘홈 유저’ 및 ‘비즈니스 유저’ 부문 PC 백신 평가에서 각각 종합점수 만점(18점)을 받았다. 2012년부터 평가에 참여한 이후 통산 64회의 인증을 획득했는데, AV-TEST에 꾸준히 참가해 성과를 드러내고 있는 국내 보안기업은 안랩이 유일하다.
안랩 전성학 연구소장은 “안랩은 다양한 글로벌 보안솔루션 테스트에서 꾸준히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기술력을 증명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급변하는 IT 환경에서도 사용자들을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AV-TEST 외에도 바이러스 불러틴의 ‘VB100’, ‘ICSA Labs’ 등 다양한 글로벌 보안 평가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또 AV-TEST의 올해 상반기(1, 3, 5월) 모바일 보안 솔루션 성능 평가에서도 전회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