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위메이드, KBW2022서 위믹스 생태계 확장 로드맵 제시한다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오는 8월 진행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이하 KBW2022)'에 타이틀 스폰서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생태계 확장 계획을 종합적으로 제시한다.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은 오는 8월 9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KBW2022:IMPACT'에서 장 대표가 직접 기조연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장 대표는 '가상자산의 궁극적 유틸리티 : 게임과 메타버스'를 아젠다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KBW2022:IMPACT'는 8월 7~14일 진행되는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 메인 컨퍼런스다.

위메이드는 인기 게임 '미르의 전설' 시리즈를 기반으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3.0을 글로벌 1등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위믹스 블록체인으로 모든 게임 속의 재화와 외부 경제를 하나로 묶은 거대한 '인터게임 이코노미' 생태계를 구축하고 위믹스 토큰을 '게임계 기축통화'로 만들어가겠다는 것이다.

팩트블록 전선익 대표는 "위믹스는 최근 가장 활발하게 생태계를 확장해가고 있는 프로젝트"라며 "위믹스 생태계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갈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KBW2022는 매년 블록체인 산업-기술 관계자 5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행사다. 블록체인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이 주최하고 블록체인 벤처캐피탈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며, 블록체인 헤지펀드 ROK캐피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타이틀 스폰서로는 클레이튼 솔라나 위메이드가 함께 한다.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과 동대문 DDP 등 서울 전역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