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 이커머스 솔루션 ‘메타커머스’의 비즈니스 전략 및 이커머스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전용 상품으로 출시된 메타커머스는 포비즈코리아의 독립형 커머스 솔루션이다. 오픈형 독립 라이선스 형태로 무료 제공된다. 소규모부터 대형 온라인몰까지 규모와 특색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한 쇼핑몰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18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네이버클라우드 역삼 오피스 11층 강의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메타커머스의 비즈니스 전략 및 클라우드를 접목한 커머스 트렌드, 라이브 커머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커머스 비즈니스 및 클라우드에 관심이 있는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특별 프로모션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메타커머스 구축에 필요한 인프라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크레딧 300만원을 9월 30일까지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PG(Payment Gateway) 가입비 면제 ▲문자메시지 및 알림톡 1000건 무료 제공 ▲FAT 분석 툴 부가서비스 6개월 무료 제공 ▲빅인 고객관계관리(CRM) 부가서비스 2개월 이용 시 1개월 무료 제공 등 혜택이 함께 주어진다.
네이버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 총괄 최성필 이사는 “특색 있는 쇼핑몰을 제작 및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클라우드 전용 상품으로 출시된 메타커머스 솔루션이 명쾌한 해답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와 다양한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이커머스 비즈니스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