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안양시 지능형교통체계 확대 구축 사업 착수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는 내년 4월까지 진행되는 ‘안양시 지능형교통체계(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확대 구축 사업’에 착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양시 ITS 확대 구축 사업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교차로 시스템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 ▲스마트 스쿨존 시스템 ▲스마트 주차정보제공 시스템 및 통합주차관제 플랫폼 구축, ▲ITS 시스템 고도화 등이다.
KT는 AI 기반 스마트 교차로 시스템을 안양시 주요도로 전체 구간에 구축해 안양 시내 주요 교차로의 구간소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교통량 변화에 따라 신호시간을 제어한다. 또 현장에 별도 시설물 설치 없이 스마트도시통합센터에 긴급 신호제어가 가능한 긴급차량 우선신호 시스템을 구축한다.
현재 안양시 명학초등학교 인근에서 시범 운영 중인 스마트 스쿨존 시스템도 안양시 초등학교 전체로 확대한다. 스마트 스쿨존은 스쿨존 내에 AI 기반 지능형 CCTV를 설치해 보행자와 차량의 충돌 위험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전광판에 표출하여 경각심을 제공함으로써 사전에 교통사고를 방지한다.
스마트 주차정보제공 시스템 및 통합주차관제 플랫폼 구축을 통해서는 안양시내 실시간 주차가능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내 주차장 운영 현황을 분석해 주차정보 수집 확대가 필요한 지점을 선정하고 실시간 주차 가능 정보를 제공한다.
ITS 시스템 고도화도 진행한다. 기존에 구축된 노후화 장비를 교체하고 스마트토시통합센터 시스템을 개선해 운영 효율성과 교통정보의 정확도를 높인다.
안양시 관계자는 “경기도 광역교통, 생활권 중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교통체계 선진화가 필수적이다”며 “이를 위해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 교통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는 “KT는 다양한 디지털혁신 솔루션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첨단교통 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