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네오위즈,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 퍼블리싱 계약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네오위즈가 섬을 가꾸는 힐링 게임을 퍼블리싱한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코스모가또(Cosmo Gatto, 대표 장 프랑수아 바르텔레미)가 개발 중인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카는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힐링 어드벤처 게임이다. 퇴역 군인인 레서판다가 전쟁 피해를 입은 영혼들을 만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게임에선 채집과 제작을 통해 섬을 가꿀 수 있다. 이용자는 미니 게임과 수영, 구름 관찰, 섬 탐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힐링 체험이 가능하다. 도우미 캐릭터(Non-Player Character, NPC)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퀘스트를 해결하는 재미도 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영화 제작사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리드 애니메이터 출신 개발자의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생동감 있는 모션 그래픽이 게임 몰입감을 높인다.

한편, 코스모가또는 캐나다에 위치한 1인 게임 개발사다. 아카는 지난 2020년 ‘깃헙 게임 잼(GitHub Game Jam2020)’ 우승작인 ‘어 트립 투 더 문(A Trip to the Moon)’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