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전자뉴스] 본격 혼수·이사 성수기…소비 잡기 '총력'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4월4일~8일)는 4월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주간이었다. 봄은 혼수와 이사 성수기로 접어드는 시기다. 국내 가전 업계도 성수기 맞이 수요 잡기에 나섰다. 할인 판매와 각종 제품을 출시하며 성수기를 준비하고 있다.
◆전자랜드, 혼수·이사 시즌 맞아 ‘대한민국 세일페스타’ 진행=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4월 한달 간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한민국 세일페스타’를 진행한다.
먼저 기존에 사용하던 TV를 반납하고 삼성전자와 LG전자의 75인치 이상 프리미엄 TV 행사 모델 구매 시 최대 3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하는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모델 중 일부 모델을 전자랜드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과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 혜택을 중복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최대 20만원을 돌려주는 행사도 추가 실시한다.
또 소형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릴레이 체인지 업(UP)’ 행사도 준비했다. 4월에는 전기레인지 행사 모델 구매 시 최대 32만원의 캐시백과 전자랜드 포인트 지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안마의자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온가족 건강 챙기기 프로젝트’ 행사도 진행한다. 이 행사는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전자랜드, 2022년에도 ‘자급제 폰’ 인기 고공 행진=전자랜드(대표 옥치국)의 올 1분기 자급제 단말기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9배 늘었다.
전자랜드는 2019년부터 자급제 단말기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올 1분기에는 이미 작년 전체 판매량의 87%를 달성했다.
◆SK매직, 렌탈 이어 일시불 상품 출시=SK매직(대표 윤요섭)이 지난 2월 렌탈 서비스로 선보인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일시불 모델을 출시한다. 일시불가는 19만9000원이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한 제품으로 전기 사용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모델이다. 일시불 상품은 SK매직몰을 비롯해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니콘, 4월 온라인 니콘스쿨서 8개 카메라 활용 강의 진행=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4월 온라인 니콘스쿨을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니콘스쿨은 기초 강좌 4개 심화 강좌 4개로 구성됐다.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 수강 신청 없이 강의 시간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참여 가능하다.
◆팅크웨어, 짐벌캠’ 스냅지, 화이트 색상 신규 출시=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짐벌캠 '스냅지' 화이트 색상을 새로 출시한다. 출고가는 45만3000원이다. 짐벌캠은 흔들림 보정기구를 뜻한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달 18일까지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약 7만 원 상당의 삼각대와 하드케이스 2종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국엡손,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에서 스카라 로봇 선봬=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 4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에 참가해 하이엔드 스카라 로봇인 GX 시리즈를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엡손은 ▲GX8 로봇을 활용한 컨베이어 트랙킹 P&P 공정 ▲C8 로봇의 유성기어 조립 공정 ▲LS10B 로봇의 컨베이어 트랙킹 나사체결 공정 ▲RS4 로봇의 소형 PCB 픽 앤 플레이스를 시연한다.
◆락앤락, 자원순환 ‘2022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전국 확대=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환경친화적 생활용품, 공공 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락앤락은 올해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처를 확대했다. 서울 서초구 라이프 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을 포함해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아름다운가게 매장 50여 곳, 농부시장 마르쉐,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등 70여 곳에서 참여 가능하다.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용기를 넣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코지마, 가정의 달 ‘얼리버드 프로모션’ 실시=코지마(대표 이혜성)가 안마의자 대상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코지마는 5월9일까지 전국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레전드 시그니처'를 구입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공기청정기 사은품을 증정한다.
◆쿠첸, 자사 직영 ‘쿠첸몰’ 올 1분기 매출 전년비 273% 확대=쿠첸(대표 박재순) 자사 공식 쇼핑몰 '쿠첸몰'이 올해 들어 좋은 성적을 냈다. 쿠첸몰의 올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73% 증가했다.
지난해 8월 쿠첸은 자사몰 ‘쿠첸닷컴’을 쿠첸몰로 변경했다. 이에 리뉴얼 직후 6개월간 월평균 매출액은 이전 대비 157% 늘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골프 전문관 하트골프 오픈=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앱에 골프 전문관 ‘하트골프’를 오픈했다.
하트골프 국내외 인기 골프 브랜드 100여개의 상품 23만여 개를 판매한다. 중고 골프웨어를 판매하는 ‘중고상품’과 해외 브랜드 직구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직구’ 코너를 구성했다. 또 ‘골프 스토리 라운지’에서는 골프 초보자를 위한 각종 콘텐츠를 선보인다.
◆HP, 100번째 ‘HP 인디고 100K 디지털 인쇄기’ 공급=HP코리아(대표 김대환)는 최근 HP가 ‘HP 인디고 100K 디지털 인쇄기’를 총 100대 생산했다고 밝혔다.
HP 인디고 100K 디지털 인쇄기는 시간당 최대 6000매를 인쇄할 수 있다. 아울러 연내 HP 인디고 100K 디지털 인쇄기에 자동 팔레트 교체 기능과 5호 컬러 스테이션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파인디지털, 블랙박스 ‘파인뷰 LXQ300’ 출시=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QHD 초고화질 블랙박스 ‘파인뷰 LXQ300’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출고가는 42만9000원부터다.
파인뷰 LXQ300은 HD화질 대비 약 4배 더 선명한 초고화질(QHD) 블랙박스다. 파인뷰 LXQ300은 녹화영상을 누락없이 좀 더 오래 저장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1.5초대 초고속 부팅을 지원해 차량 시동 직후 발생하는 녹화 공백을 줄였다. 초저전력 모드 적용 시 1만6000밀리암페어시(mAh) 보조배터리를 연결할 경우 최대 242일 동안 주차 충격 녹화를 지속한다.
◆소니코리아, 링크버즈 체험단 모집=소니코리아(대표 오쿠라 키쿠오)가 무선이어폰 '링크버즈'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80명이다.
체험단은 6일부터 19일까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 결과는 26일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체험단 활동은 5월 3일부터 4주 동안 진행한다.
◆쿠쿠홈시스, 올 1분기 공청기·무선청소기 판매 증가=올 1분기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의 공기청정기와 무선청소기 판매가 늘었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3월 전 제품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100% 증가했다. 무선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의 1분기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245% 늘었다.
◆니콘, 초망원 단초점 렌즈 공개=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가 초망원 단초점 렌즈 '니코르Z 800밀리미터(mm) f/6.3 VR S'를 발표했다. 출시일과 판매가는 미정이다.
초점거리는 800mm로 니코르Z 라인업 중 가장 길다. 최대 구경비는 1:6:3이다. 렌즈는 14군 25매로 구성됐다. 무게는 2킬로그램(kg)대로 기존 모델 대비 48%가량 줄였다.
◆캐논코리아, AI 자동 촬영 카메라 ‘파워샷픽’ 출시=캐논코리아(대표 최세환)가 ‘파워샷픽’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출시했다. 출고가는 50만원대다. 펀딩은 4월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파워샷픽은 인물의 표정 및 구도를 파악하는 인공지능(AI) 자동 촬영 카메라로 촬영자가 없어도 자동 촬영을 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35밀리미터(mm) 환산 시 광각 약 19mm, 망원 약 57mm의 초점 거리를 지원한다.약 1,170만 화소와 영상처리엔진 디직7(DIGIC 7)을 탑재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촬영한 사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민코리아, ‘2022 봄맞이 엣지 세일’ 프로모션 진행=가민코리아(지사장 스코펀 린)가 4월 7부터 30일까지 ‘2022 봄맞이 엣지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사이클링 입문자를 위한 ‘엣지 130 플러스’, 중급 라이더를 위한 ‘엣지 530 등 특정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델, 2022 기업용 신제품 공개=한국 델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가 2022년 기업용 PC·모니터·주변기기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비즈니스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와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 비즈니스용 데스크톱 ‘델 옵티플렉스’ 등이 포함됐다. AI 기반 내장형 소프트웨어인 ‘델 옵티마이저’의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각종 서비스를 함께 공개했다.
델 래티튜드 신제품은 ▲래티튜드9430 ▲래티튜드7330울트라라이트다. 이번 제품은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했다. 5세대(5G) 이동통신과 인텔 무선랜(Wifi, 와이파이) 6E를 지원한다.
델 옵티플렉스 신제품으로는 ▲옵티플렉스3000씬클라이언트 ▲옵티플렉스7000마이크로 ▲옵티플렉스 7400올인원이 포함됐다. 델 래티튜드와 마찬가지로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갖췄다.
델 옵티마이저는 ▲개인정보 보호 ▲연결성 ▲협업을 강화했다. 또 모듈식 설치 방식을 적용해 관리자가 필요에 따라 원하는 기능만 설치할 수 있다.
◆휴테크,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진행=휴테크(대표 주성진)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엔 BE HAPP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6월7일까지다. 기간 동안 안마의자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부담을 낮췄다. ▲카이GTS9 아트모션 ▲카이 GT9 아트모션 ▲카이 GTS7 아트모션 등 카이 GT 라인의 경우 29% 할인한다.
◆청호나이스, 사회복지기관에 업사이클링 커피비누 전달=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의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업사이클링 커피비누를 제작해 사회복지기관 ▲글라라의 집 ▲성프란치프꼬장애인종합복지관 햇살터 ▲주몽재활원’에 전달했다.
전달된 친환경 커피비누는 청호나이스가 자사의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고객들 대상 지난 1월 진행한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만들어졌다.
◆롯데하이마트, 어린이 환경보호 교육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 실시=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창립 22주년을 맞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일환으로 4월 한 달간 어린이 환경 보호 교육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200명이 참여한다. 기증하는 제작된 팝업북은 밀알복지재단과 연계해 간식세트 300개와 함께 전국 15개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교원, 소형 식물재배기 ‘웰스팜 미니’ 출시=교원(대표 장평순)이 소형 식물재배기 '웰스팜 미니'를 출시했다. 3년 약정 기준 월 렌털료는 2만2900원이다.
웰스팜 미니는 기존 웰스팜 대비 크기를 49.5% 줄였다. 까지 대폭 줄였다. 또 어린 채소 모종을 2개월마다 정시 배송해 1개 기기당 6개의 모종을 심을 수 있도록 했다.
◆바디프랜드, ‘2022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BAMA)’ 참석=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화랑협회 주최 ‘2022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2022 BAMA)’에서 안마의자 체험 존을 마련한다.
바디프랜드는 스페셜라운지에서 ‘심상여행’을 주제로, 예술 작품 전시와 함께 안마의자 체험을 진행한다. 작가 9인의 33개 작품을 전시한다.
◆ST마이크로-와콤-CEVA, ‘디지털 펜’ 기술 협업=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디지털 펜 기술력을 갖춘 와콤의 제품 개선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ST 공식 파트너인 CEVA도 합류한다. 구체적으로는 첨단 제스처와 커서, 모션제어 등 기능을 강화한다.
세 회사는 이번 협업으로 OEM이 첨단 센서 지원 디지털 펜을 개발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PC,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기타 스마트 디스플레이 제품의 가치를 높이도록 지원한다.
◆인피니언, 현대차 ‘2021년 올해의 협력사 특별상’ 수상=인피니언은 현대자동차 그룹으로부터 사업 성과를 인정받았다. 현대차는 인피니언에 공급망 관리우수상을 수여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안정화에 기여했다는 이유에서다.
실제로 인피니언은 실리콘카바이드(SiC) 기반 전력 모듈을 제공해 제품 품질과 새로운 요구에 대응하는 능력을 입증했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사업부 피터 쉬터 사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제때 공급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아서 영광”이라며 “그린 모빌리티 전환 가속화로 반도체 솔루션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고품질 제품과 선도적 기술로 이를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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