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기업 클루커스는 MS 클라우드 고급 자격 중 애플리케이션(앱) 현대화 영역에 해당하는 ‘데브옵스 위드 깃허브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데브옵스 위드 깃허브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은 MS 애저 데브옵스(DevOps)를 깃허브액션을 활용해 데브섹옵스(DevSecOps) 관점의 보안 소프트웨어(SW) 개발 사레를 구현하고, 데브옵스를 배포하는 모든 단계에서 제공하는 파트너의 기술 서비스가 MS이 기술 표준에 충족하는지를 심사해 획득할 수 있는 자격이다.
해당 자격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고객 성공 사례에 대한 철저한 검증에 더해 최소 3명 이상의 컨설턴트가 MS 데브옵스 엔지니어 전문가 인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클루커스는 현재 MS 파트너 중 가장 많은 9개의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의 클라우드 요구사항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술력과 운영 최적화에 대한 핵심적인 기술역량을 입증하는 MS 애저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라고 강조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는 “앱 현대화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기반으로 데브옵스 등의 효율적인 자동화 도구를 사용한다면 안정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며 “클루커스는 앞으로도 입증된 클라우드 전문성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최신 기술 활용법을 고객들에게 선제적으로 안내하며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MSP로서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