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소프트웨어(SW) 기업 VM웨어는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ware Cloud on AWS)’를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16일 밝혔다.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는 VM웨어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SW를 AWS 클라우드에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AWS에 최적화된 액세스를 통해 VM웨어 ‘v스피어(vSphere)’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프로덕션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할 수 있다. VM웨어와 AWS가 공동으로 설계했다.
VM웨어는 의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교통, 금융, 제조, 석유·가스, 정부, 교육 등 여러 분야, 산업에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를 제공 중이라고 전했다.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PVC 제조업체 켐원과 캘리포니아 주립대 등이 이를 활용 중이다.
지아 유수프(Zia Yusuf) VM웨어 전략 에코시스템 및 인더스트리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은 “AWS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한 서비스의 이용은 클라우드 속도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 우리는 v스피어 기반 워크로드에 대해 AWS와 협력함으로써,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최대한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