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다쏘시스템, 대한상공회의소와 손잡고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제공

이종현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에서 3D시뮬레이션 영상을 시청 중인 모습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에서 3D시뮬레이션 영상을 시청 중인 모습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다쏘시스템은 특성화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셈타워에 위치한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 현장투어를 진행, 3D 기술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교육부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다쏘시스템은 센터에 방문한 서울금융고등학교 학생에게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미래 기술 동향을 소개했다. 또 미래 유망분야 특성화고 교원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가한 미래산업과학 고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는 스마트팰토리의 최신 기술 설명과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국내·외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미래 양성 프로그램을 주관한 대한상공회의소는 “본 연수를 통해 특성화고 교사들과 학생들이 현장에서 미래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10회 이상 신기술 분야 체험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기술 변화에 맞는 미래 주역이 될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디지털 및 스마트 팩토리 인재양성은 국가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다”라며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의 어플리케이션부터,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미래 산업의 트렌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다쏘시스템은 디지털 대전환시대에 걸맞은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