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이주의 전자뉴스] 노트북 경쟁 '점화'…체험 마케팅 '확대'

백승은

<출처=레노버>
<출처=레노버>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주(1월10일~14일)는 외산 노트북 출시 소식이 잇따랐다. 졸업과 입학을 앞둔 시기인 만큼 국내외 노트북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아울러 저번 주 행사를 마친 ‘CES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체험관이 문을 열었다. 이른 설맞이 행사와 각종 신제품 생활가전도 등장했다.

◆레노버,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슬림7 카본’ 출시=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요가 슬림7 카본’ 국내 시판을 실시했다. 출고가는 149만원부터다. 이달 25일까지 11번가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요가 슬림7 카본은 14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노트북이다. 최대 8코어 AMD 라이젠7 5800U 모바일 프로세서와 라데온 그래픽을 탑재했다. 및 엔비디아 지포스 MX450 외장 그래픽 옵션도 가능하다.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원한다. AI 기반 주의 감지 소프트웨어 ‘글랜스’가 적용됐다. 사용자 시선을 인식해 고개를 돌리면 자동으로 화면이 흐려지는 기능이다.

◆델, 노트북 모니터 신제품 공개=한국 델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는 고성능 노트북과 모니터를 공개했다. 출고가는 미정이다.

노트북 'XPS 13 플러스'는 13.4인치다.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i5 또는 i7을 기반으로 한다. XPS 제품군 중 가장 성능이 높다. 노트북 본체에 키보드 옆 공간을 없애고 키캡을 탑재한 ‘엣지투엣지’ 키보드를 구현했다. ‘익스프레스 차지 2.0’ 기능을 통해 20분 만에 35% 40분 80% 충전 가능하다. 오는 3월17일 국내 출시한다.

'울트라샤프 32 4K 비디오 컨퍼런싱 모니터'는 31.5인치 4K 모니터다. 내장된 웹캠은 자동으로 초점 및 조명을 조정할 수 있다. 최대 20도까지 기울일 수 있다. 블루라이트 방출을 최소화하는 ‘컴포트뷰 플러스’가 적용됐다. ‘듀얼 어레이 마이크’와 14와트(W) 스피커를 장착했다. 오는 3월30일 국내에 선보인다.

◆에이서, 울트라북 스위프트 X SFX16-51G’ 국내 출시=에이서가 울트라북 ‘스위프트X SFX16-51G’를 국내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윈도11로 구동된다. 16인치 디스플레이다. 인텔 11세대 코어 i5/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Ti 그래픽카드가 더해졌다. DTS 오디오 시스템을 지원한다. USB-C타입 입출력 단자를 지원한다. 출고가는 인텔 i5프로세서 모델이 144만9000원이다. i7 프로세서 제품은 164만9000원이다.

◆롯데하이마트, ‘혁신상품 체험관’ 운영=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이달 15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송파구 월드타워점에서 ‘제3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이곳에서 ‘CES2022 코트라 통합 한국관’에 참가했던 제품과 ‘CES2022 혁신상’ 수상작 등 15개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체험관은 ‘슬립테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메타버스와 가상현실(VR) 기기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오픈=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플레이스테이션 전문 스토어’를 연다.

플레이스테이션 전문 스토어에서는 각종 게임 기기를 만나볼 수 있다. 콘솔 게임기를 비롯해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와 ‘플레이스테이션5 펄스 3D 무선헤드셋’ 등 각종 주변기기도 마련됐다. 오픈을 기념해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전 상품을 대상으로 1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출처=전자랜드>
<출처=전자랜드>
◆전자랜드, 설맞이 주방가전 행사 진행=전자랜드(대표 옥치국)는 이달 31일까지 주방 가전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품목을 삼성카드 포인트로 결제 시 사용한 포인트 3배를 돌려준다. 최대 3만원 내로 지급한다. 품목은 ▲밥솥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생활 소형 가전으로 구성됐다. 같은 기간 ‘설 맞이 선물전’도 함께 연다. 총 22개 행사 모델 중 하나를 구매하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상품권을 증정한다.

◆쿠쿠전자 전기레인지, 2021년 판매량 전년대비 20% 증가=쿠쿠전자(대표 구본학)의 전기레인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21년 전기레인지 전체 판매량은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이중 3구 인덕션레인지 판매량은 같은 기간 753% 확대했다.

◆위닉스, ‘케어 서비스’ 오픈=위닉스(대표 윤희종 윤철민)가 ‘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건조기와 공기청정기를 대상으로 제품 점검과 수리 등을 제공한다. 케어 서비스는 바른케어 서비스와 굿케어 서비스로 나뉜다. 바른케어 서비스는 1회 굿케어 서비스는 연 4회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보호 종료 결연아동에 응원 선물 전달=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조손 가정 결연 아동 39명에게 사회 진출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총 1800만원 상당의 밥솥과 전자레인지, 청소기, 태블릿 등 자립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006년부터 조손 가정 아동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행복 3대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교원, 수면케어 매트리스 라인업 확대=교원(대표 장평순)이 수면케어 매트리스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웰스 수면케어 솔루션’이 적용된 매트리스 2종과 프레임 4종이다. 8년 약정으로 프레임은 월 1만7900원 매트리스는 월 1만9900원부터다.

‘웰스 수면케어 솔루션’은 매트리스에 웰스 사물인터넷(IoT) 수면기어 센서를 장착해 수면 습관과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모니터링 후 데이터를 분석해 올바른 수면 맞춤 관리 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일전자, 동방사회복지회에 후원금 전달=신일전자(대표 정윤석)이 1000만원을 동방사회복지회에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신일전자는 2019년부터 동방사회복지회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각종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쿠쿠전자, 제빵기 국내 출시=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쿠쿠 제빵기’를 국내 출시했다. 출고가는 19만8000원이다.

쿠쿠 제빵기는 반죽 중량을 500그램(g) 700g 1000g 총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다. 빵 굽기 색상도 취향에 따라 ▲밝게 ▲중간 ▲어둡게 3단계로 조절된다. ‘자동 견과류 투입 디스펜서’를 통해 견과류가 담긴 곡물 빵을 만들 수 있다. 제빵 후 1시간 자동 보온 기능이 작동된다.

◆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Z5’ 구매 프로모션=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5’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월13일부터 2월20일까지 Z5를 보디 단품 또는 키트 구성으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2월28일까지 니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마치고 무상 서비스 연장 신청 및 승인을 거친 다음 3월7일까지 이벤트 신청을 마치면 된다. 참여자 전원 128GB 용량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고성능 SD 메모리카드’와 정품 배터리 ‘EN-EL15c’를 지급한다.

◆전자랜드, 멈스와 '맞손'…음식물처리기 판매 협력=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음식물처리기 전문 기업 멈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 활동의 시작으로 전자랜드는 멈스 ‘미생물 액상발효방식 음식물처리기’를 전 지점으로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쿠첸, ‘IH 미니 밥솥’ 선봬=쿠첸(대표 박재순)이 기존 ‘프리미엄 미니밥솥’에 잡곡밥 메뉴를 추가해 ‘IH 미니 밥솥’을 선보였다. 출고가는 34만9000원이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건강콩밥’ 및 ‘잡곡냉동밥’ 기능 등을 적용해 잡곡밥 메뉴를 강화했다. 이외에도 ▲쾌속 취사 기능 ▲클린가드 ▲사일런스 스팀캡 등을 갖췄다. 냉동 식품을 조리할 수 있는 ‘간편찜 특화’ 메뉴도 적용했다.

◆니콘, 소셜미디어 사진전 개최=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나만의 감성을 담은 낭만 사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24일부터 2월28일까지다. 총 50개 후보작을 채택해 추가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미러리스 카메라 ‘Z fc’를 부상으로 증정한다. 우수작 5명에게는 니코르Z 28밀리미터(㎜) f/2.8 렌즈를 제공한다. 후보작 50명 전원에 레트로 액세서리 슈 커버를 지급한다.

◆위니아딤채,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위니아딤채는 그동안 사회복지협의체와 아동복지시설과 함께 지역 내 소외계층에 가전제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자연 재난 발생 시 긴급 구호 물품 및 인력을 지원하고 가전제품 무상 수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하이얼코리아, 푸웨이이 대표 선임=하이얼코리아는 푸웨이이 대표를 신규 선임했다.

하이얼은 중국 생활가전 업체다. 지난 2004년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푸웨이이 대표는 하이얼 본사 상품전략 부서를 거쳐 하이얼코리아 부사장으로 재직해왔다.

푸웨이이 대표는 “2022년을 하이얼코리아 질적 성장 원년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