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청기 400만대 시대…다이슨, ‘포름알데히드’ 잡는 신제품 선봬
- ‘다이슨 쿨포름알데히드 공청기’ 등 4종 출시…99만9000원부터
- 작년 국내 보급률 70%…올해 380~400만대 규모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다이슨이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확장하며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에 고삐를 죈다.
14일 다이슨은 공기청정기 4종을 새로 출시했다. 신제품은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플러스쿨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다. 가격은 9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국내에서 공기청정기 보급률은 높아지고 있지만 판매 대수는 미세먼지 이슈에 따라 확대와 위축을 반복하고 있다. 2019년 60%대 보급률에서 2020년 70%대로 확장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횟수가 급증했던 2019년에는 35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2014년 40만대 수준에서 크게 오른 수치다. 그렇지만 이듬해에는 미세먼지 이슈가 확 줄면서 전년과 비슷한 350만대 수준에 머물렀다.
업계 추정치에 따르면 올해는 8~15% 상승한 380만대에서 400만대 사이일 전망이다. 작년에 구매하지 못한 수요가 올해로 넘어왔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닉스 등 국내 기업이 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 SK매직 등 렌털 기업도 시판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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