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보안기업 지니언스는 자사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은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사용자나 기기를 식별, 인증, 통제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네트워크에 접속중인 단말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해 비대면(언택트) 환경에서 수요가 크게 늘었다.
지니언스에 따르면 지니안 클라우드 NAC는 국내 보안 솔루션 중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증을 받은 최초의 제품이다. SaaS 인증 평가요소인 정보보호 정책 및 조직·인적자원·자산관리·서비스공급망관리·침해사고관리 등 총 13개 분야 78개 통제항목의 기준을 통고했다.
지니언스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공공기관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니안 클라우드 NAC는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 인증을 받은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제공한다.
한형권 지니언스 클라우드사업부 이사는 “범국가적으로 공공기관 정보시스템이 클라우드 기반 통합 관리 운영 환경으로 전환되고 있다. 지니언스도 SaaS 보안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 진입해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급변하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