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지니언스, EDR 국내 최다 고객 72곳 확보··· “국내 시장 리더십 확고”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보안기업 지니언스는 2021년 상반기 기준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72곳의 누적 고객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EDR 기업 중 국내 최다 고객수라는 것이 지니언스 측 설명이다.

EDR은 엔드포인트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행위를 수집·분석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안티바이러스(백신)이 이미 알려진 위협 패턴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과 달리 실시간 감시 및 모니터링이 강화된 것이 특징으로, 차세대 보안 제품으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지니언스는 2017년 자체 개발한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 출시 이후 국내 최대 규모 EDR 사업인 NH농협은행 사업 등 공공·금융 대형 레퍼런스를 확보해 왔다. 올해 광주은행, DB손해보험을 비롯해 3개 금융권 신규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2021년 상반기 기준 지니언스의 EDR 공급 노드 수는 전년동기대비 57% 증가했다. 지니언스 관계자는 기존 도입 기업의 확장 수요, 외산 솔루션에 대한 윈백, 시범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에 따른 사업 수주 등 질적·양적 성장을 고루 이뤄냈다고 강조했다.

지니언스는 성장 모멘텀을 하반기에도 이어가기 위한 EDR 로드맵을 제시했다. EDR 1위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정부부처, 대기업 그룹사의 확장 수요와 금융권 메이저 레퍼런스를 확보해 미래 성장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금융권 보안 관제 고도화에 따른 엔드포인트 관제 범위 확대, 제조업 내부 인프라 환경 변화에 따른 EDR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EDR 미도입 공공기관에 대한 성과도 기대할 수 있으리라는 전망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은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며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 공격 위협을 탐지하고 공격의 징후, 진행 등을 추적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보안 시장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