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로나19가 지속함에 따라 발열체크, QR코드 인증 등에 대한 수요가 지속하는 가운데 이에 대응하는 솔루션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28일 ADT캡스는 비대면(언택트) 출입 보안 솔루션 ‘캡스 스마트체크’의 신규 라인업 ‘전자출입명부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캡스 스마트체크 전자출입명부형은 출입 인증 과정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의 기기로 버무린 솔루션이다. 발열감지,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QR전자출입명부 인증, 수기명부입력 등을 하나의 기기에서 해결할 수 있다.
출입 인증 방법은 ‘순차모드’, ‘분할모드’ 중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순차 모드는 발열감지, 마스크 착용 확인, 본인인증을 순서대로 진행한다. 분할모드는 발열감지와 본인인증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이다.
출입 인증 기기는 태블릿 PC 형태다. 전원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를 기본으로 제공된다. 기기에 저장된 인증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4주 뒤 자동 폐기된다. 병원이나 요양시설, 쇼핑센터, 호텔, 학교, 관공서 등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ADT캡스 관계자는 “캡스 스마트체크 전자출입명부형은 출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번에 제공한다. 외부 출입자 정보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며 “발열감지 기기, QR인증 기기, 그리고 수기명부 등을 별도로 마련해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셨던 많은 영세 사업자가 유용하게 활용하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ADT캡스는 이번 캡스 스마트체크 전자출입명부형 외에 ▲일반 단독형 ▲의료기기 인증 단독형 ▲사이니지형 ▲연동형 등 총 5개 캡스 스마트체크 라인업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