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ADT캡스-SKT-센티넬원, 클라우드 보안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ADT캡스는 모회사 SK텔레콤,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보안 기업 센티넬원과 3자간 전략적 협력 협약(SCA)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클라우드 보안 기술력 향상과 적극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최근 SK텔레콤과 함께 개발·출시한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CSMP)’에 센티넬원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플랫폼(CWPP)’을 연동한다. CSMP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CSMP는 올해 8월 ADT캡스 인포섹과 SK텔레콤 S&C기술그룹이 공동 개발해 출시한 제품이다.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인증 체계(ISMS-P) 항목 점검과 시간 변화에 따른 클라우드 보안 설정 및 자산 보호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관리 플랫폼이다.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더욱 고도화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마련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센티넬원 아태지역 및 인도, 일본 시장을 총괄하는 에반 데이비슨 부사장은 “센티넬원은 향후 놀라운 성장을 앞두고 있다”며 “고객, 파트너사 등 이해 관계자들과 신뢰를 구축하는 것은 항상 최우선 목표였으며, 이번 SK텔레콤, ADT캡스와의 전략적 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빠르게 성장중인 한국의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해 가겠다”고 전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