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10일 게임 소식] 미르4 글로벌·모두의마블·가디언 크로니클

왕진화
◆‘미르4 글로벌’, 첫 대규모 업데이트=170여개국에 서비스 중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이 9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미르4 핵심 콘텐츠 ‘비곡 점령전’이 글로벌에서도 공개됐다. 비곡 점령전은 게임 내 주요 재화 ‘흑철’을 채집할 수 있는 장소 비곡을 차지하기 위한 문파들의 전쟁이다.

전쟁을 통해 비곡을 점령하는 문파는 ‘비곡의 흑철 운영권’이라는 권력을 얻는다. 채광되는 흑철에 세금을 매기거나, 다른 이용자의 진입을 통제해 독점할 수 있는 식이다. 특히 미르4 글로벌에선 흑철을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로 제련이 가능한 만큼, 더욱 치열한 글로벌 문파전이 예측된다.

또, 이용자 수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신규 서버 SA(South America) 지역이 추가됐다. 이번 서버 지역 추가를 통해 남미 국가 이용자들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모두의마블’, 신규 캐릭터 ‘진화 믹스 윤랑’ 추가=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캐릭터 ‘진화 믹스 윤랑’을 추가했다.

이번 신규 캐릭터는 게임 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별의 요정 ‘스텔라’와 첫 진화 캐릭터 ‘윤랑’의 핵심 능력이 결합된 믹스(Mix) 캐릭터로, 강력한 전용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캐릭터는 전용 코스튬 착용 시 ‘아이돌 윤랑’ 또는 ‘스텔라’의 외형으로 변신할 수 있다. 코스튬 스킬을 활용할 경우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게임을 즐긴 횟수에 따라 최대 ‘7000 별사탕’을 지급하는 ‘판수 이벤트’와 라인 독점 또는 관광지 독점 등 각 승리 조건 달성 여부에 따라 ‘Lv.4 플레이큐브’, ‘프리미엄 카드팩(10장)’, ‘신비한 가루(200개)’ 등을 선물하는 ‘승리 이벤트’를 개최한다.

◆‘가디언 크로니클’, 신규 시즌 업데이트=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모바일 멀티 타워 디펜스 게임 ‘가디언 크로니클’의 신규 시즌인 ‘하프 시즌(Harp Season)’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가디언 ‘베르나’가 추가됐다. 베르나는 스타레벨이 본인과 같거나 낮은 아군 가디언들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게임에는 기존 가디언 ‘네드웨인’에 장착할 수 있는 신규 스킨 ‘사령관 네드웨인’이 출시됐다. 해당 스킨을 장착하면 공격 속도와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는다.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맞아 경쟁전 및 협동전에 적용되는 맵이 변경됐다. 이에 따라 경쟁전에는 ‘숲속의 호숫가’ 맵이 추가됐으며, 이번 시즌에서 협동전은 ‘가디언 스타디움’ 맵을 통해 진행된다. 경쟁전은 ‘숲 속의 호숫가’와 기존 ‘보물선’ 맵이 2주마다 변경된다.

이 밖에도 ‘카린’(마스터)과 ‘데뉴아’(가디언), ‘랜센’(가디언) 등 이전 시즌 플레이를 통해 확인된 바 있는 캐릭터들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요일 던전’의 플레이 편의성 증대를 위해 소탕 가능 난이도가 한 단계 높아졌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