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VM웨어는 2022년 회계연도 2분기(2021년 5월~7월) 매출은 31억4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중 구독형(서브스크립션)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매출은 7억7600만달러로 23% 늘었다. 다만 영업 이익은 5억25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다.
제인 로위 VM웨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구독형 및 SaaS 연간 반복 매출(ARR)이 전년 대비 26% 증가한 32억달러라는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뒀다”며 “이는 엔드유저 컴퓨팅을 비롯해 멀티 클라우드 및 최신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를 포함한 주요 카테고리에서 전년 대비 제품 예약이 크게 증가한 것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라구 라구람 VM웨어 CEO는 “고객들은 ‘클라우드 퍼스트’에서 워크로드에 적합한 클라우드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하고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클라우드 스마트’로 전략을 발전시키고 있다”며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이 현재와 미래에 비즈니스를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디지털 혁신과 엔터프라이즈 제어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