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앰코코리아)가 반도체 인재 확보에 나선다.
19일 앰코코리아는 하반기에 대규모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1000여명에 이어 추가 모집이다.
채용 분야는 ▲연구개발(R&D) ▲기술 ▲고객만족(PCS) ▲제조직 ▲제조 장비직 등이다. 규모는 신입 및 경력 사원 500여명이다.
이번 채용은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과 자율주행차, 데이터센터 등 확대로 반도체 패키징 시장이 커진 데 따른 선제적 인력 충원 차원이다.
앰코코리아 채용 담당자는 “하반기에도 유수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하기 위해 산학 협력 강화, 전국 단위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든 절차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 ▲인공지능(AI) 온라인 인·적성 검사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은 따로 정해진 기간 없이 충원 시까지 상시 진행할 예정이다. 입사 지원서는 앰코코리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앰코코리아는 세계 2위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업인 미국 앰코테크놀로지의 한국 법인이다. 1968년 설립 이후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