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플래티어, 이커머스 마케팅 리포트 발행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는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마케팅 사례’를 주제로 하는 마케팅 리포트 1호를 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래티어의 마케팅 리포트는 국내·외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사례를 다룬다. 마케팅 관점과 영업 전략에서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등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이커머스·오픈마켓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 및 노하우와 인공지능(AI)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수집·분석한 고객 행동 데이터가 근간이다.

마케팅 리포트 1호는 ‘개인화’에 초점을 맞췄다.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맞추기 위해 반드시 수반돼야 하는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및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행동 기반 개인화 ▲AI 기반 개인화 ▲A/B 테스트 등을 소개했다.

플래티어 마케팅실 유진희 실장은 “최근 이커머스 업계 내에서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개인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이커머스 업계 종사자들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가치를 더 신속하고 정교하게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플래티어는 이번 마케팅 리포트 1호를 포함해 다양한 리포트를 발행 중이다. 마케팅 리포트를 비롯해 ▲비즈니스 산업 동향을 알 수 있는 ‘트렌드 리포트’ ▲최신 정보기술(IT)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IT/테크 리포트’ ▲주제별 전문가의 심도 있는 논의를 엿볼 수 있는 ‘인사이트 리포트>’ 등 4종의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