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두려움 없는 조직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한 ‘인사이트 리포트 2호’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에이미 애드먼스 교수가 연구하는 ‘심리적 안전감’이라는 학문적 개념을 바탕으로 조직 문화 및 환경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직 구성원들에게 심리적으로 안전한 환경이 제공돼야 하는 필요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리포트에는 ▲조직 혁신을 위한 협업과 학습 환경의 필요성 ▲성과를 내는 조직의 특성 ▲조직 구성원들이 침묵하는 이유 ▲심리적으로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 방법 등의 내용이 담겼다.
플래티어 IDT 부문 한상훈 사장은 “최근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업무 변화와 이전 세대와는 다른 가치관과 사고 체계를 지닌 MZ 세대의 등장으로 조직 문화 혁신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이번 리포트가 조직 구성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플래티어는 지난해 12월 검색 추천에 대해 조명한 인사이트 리포트 1호를 비롯해 올해 1월 최신 정보기술(IT) 트렌드를 소개한 IT 테크 리포트 2호 등 다양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