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블록체인] 국내는 세무조사, 해외는 중국규제…코인 시장에 어떤 영향?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한 주간 블록체인‧가상자산 업계 소식을 소개하는 ‘주간 블록체인’입니다.
<주간 블록체인>은 기자가 음성 기반 SNS ‘음’에서 다룬 내용을 토대로 작성됩니다. 매주 목요일 9시 가상자산 재테크 서비스 ‘샌드뱅크’의 백훈종 COO(최고운영책임자)와 함께 ‘음’에서 <귀로 듣는 주간 블록체인> 방을 엽니다.
방에서는 전문가 패널로부터 더욱 심도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기자에게 직접 질문도 가능합니다. ‘음’은 카카오톡 내 서비스로,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들어와서 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에는 “국내는 세무조사, 해외는 중국규제. 하락 시그널 이어질까?”라는 제목으로 방을 열었습니다. 국내에선 가상자산 발행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무조사가 있었고요. 해외에선 중국 규제당국이 가상자산 채굴장을 폐쇄하고 관련 거래를 더욱 단속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규제는 실제 가격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번주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가상자산 가격이 크게 하락하기도 했는데요. 이런 하락 시그널들이 계속 이어질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입니다.
<주간 블록체인>에서는 가상자산 발행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무조사가 국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또 중국의 규제는 세계 가상자산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함께 다뤄보겠습니다.
◆국내 탑2 대상 세무조사, ‘빗썸 세금폭탄’ 사례처럼 상징성 있을 듯
※[주간 블록체인] 기사의 토대가 되는 내용은 매주 목요일 9시 음성 기반 SNS '음'에서 [귀로 듣는 주간블록체인]으로 진행됩니다. 대화에 참여하거나 직접 질문하고 싶으신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음은 카카오톡 내에서 연결되며, 카카오 계정으로 접속 가능합니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