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SK실트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윤상호
- 2020년 매출액 1조7006억원 영업익 2494억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SK실트론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SK실트론은 비상장기업이다. 비상장기업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놓은 것은 이례적이다. SK실트론은 투명 경영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SK실트론(대표 장용호, www.sksiltron.com)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SK실트론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출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실트론은 “보고서는 특정 조직이 아니라 전사 차원의 역량을 결집했다”며 “이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전사 각 조직에 확산, 체화하도록 했다”고 전했다.

SK실트론 작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7006억원과 2491억원이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10.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4.8% 감소했다.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표준을 준용했다. 검증은 한국경영인증원이 했다.

SK실트론 장용호 대표는 “ESG 경영은 위험 요인을 사전에 감지·관리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장기적인 수익 기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는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기업을 넘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