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국경 넘나드는 보안 위협" 지니언스, 영문판 위협분석 보고서 발간

김보민 기자
[ⓒ지니언스]
[ⓒ지니언스]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지니언스가 영문판 위협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영문판 '위협 분석 보고서(Threat Intelligence Report)'를 정식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보고서는 매월 국문판으로 함께 발간되며, 지니언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니언스는 그동안 한글로 제공되던 위협 분석 보고서를 영문으로도 발간해, 한국의 최신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를 전 세계 보안 전문가에게 보다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보고서를 작성하는 지니언스시큐리티센터(Genians Security Center·이하 GSC)'는 보안 분석 및 정보 수집 능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매월 발간되는 리포트는 신뢰도 높은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지니안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제품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 환경을 고도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니언스의 위협 분석 보고서는 실제 현장에서 포착된 다양한 위협 흐름과 특이 동향, 공격 기법 등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실제 보안 실무 경험이 풍부한 번역 전문가가 작업을 진행해 보고서의 전달력을 높였다. 또한 지니언스는 보안 위협에 대한 인식 제고와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위협 분석 보고서를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민상 지니언스 엔드포인트연구실 상무는 "보안 위협은 국경을 넘나들며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 역시 국경을 초월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니언스의 위협 분석 보고서가 글로벌 보안 전문가들에게도 의미 있는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디지털데일리>는 5월20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서울 사파이어볼룸(3F)에서 제2회 차세대 보안 혁신 서밋 'NSIS 2025'를 개최한다. NSIS 2025는 공공·금융·일반 기업의 보안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무원·일반 기업 보안교육(최대 7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디지털데일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은 5월19일 오후 3시까지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