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브레이브걸스 일러스트도 NFT로 나온다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일러스트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로 발행된다.

14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바로 출금’ 서비스를 통해 0.0001비트코인(BTC)을 출금하는 회원 348명에게 선착순으로 브레이브걸스 NFT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공지했다.

지금되는 NFT는 브레이브걸스 일러스트 18종이다. 스케치 버전 NFT의 경우 브레이브걸스의 친필 사인도 담긴다.

NFT는 두나무 자회사이자 블록체인 기술기업인 람다256의 ‘루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해 발행된다. NFT 입출금, 거래 지원여부 등에 대한 판단 권한은 두나무가 가진다.

브레이브걸스 NFT를 보유한 사람은 ‘소유자의 권리’를 부여받는다. 소유자의 권리에는 NFT와 연계된 일러스트를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권리(SNS 업로드 등), NFT 소유권을 타인에게 이전할 권리가 포함된다. 일반적인 NFT처럼 브레이브걸스 NFT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다는 얘기다.

업비트 측은 “타인에게 NFT를 이전하는 경우 ‘NFT 소유자의 권리’는 더 이상 행사할 수 없다”며 “두나무가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NFT를 이전받은 경우에도 ‘소유자의 권리’를 보장받지 못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