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 OLED 게이밍 성능 인증

윤상호
- SGS, ‘게이밍 퍼포먼스’ 인증 부여


[디지털데일리 윤상호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노트북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차별화에 나섰다.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최주선)는 삼성전자 ‘갤럭시북프로 시리즈’에 공급한 OLED 패널이 인증업체 SGS ‘게이밍 퍼포먼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 OLED는 ▲이미지 끌림 1.4밀리미터(mm) 이하 ▲동영상 응답속도(MPRT) 15.4밀리세컨드(ms) 이하 ▲고명암비(HDR) 명암비 100만대 1 이상으로 조사됐다. 같은 사양 액정표시장치(LCD) 노트북 이미지 끌림은 최대 2.1mm 동영상 응답속도는 26.4ms 수준이다.

최순호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마케팅팀장(상무)은 “최근 집에서 놀이하고 즐기는 ‘홈루덴스(Home Ludens)’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웹서핑과 문서 작업부터 영화나 스포츠 경기 시청,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까지 노트북의 활용도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고루 충족시켜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바로 OLED”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 OLED는 ‘시네마틱익스피리언스' 인증도 받았다. 디지털영화협회기준(DCI-P3) 컬러볼륨 120% 이상 색 표현력과 0.0005니트(nit) 미만 블랙을 표현한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윤상호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