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고객 편의성 대폭 업그레이드

박기록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모바일 뱅킹인 우리WON뱅킹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VOC(고객의 소리), 설문조사, 앱 리뷰 등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개선된 주요기능은 ▲수취인 연락처 이체 기능 신설 ▲신분증 촬영인식 기능 개선 ▲WON뱅킹 내 상품몰 개편 등이다.

은행에 따르면, ‘수취인 연락처 이체 기능’이 신설되어 상대방 계좌번호를 모르더라도 수취인 연락처만 입력하면 송금이 가능하다. 수취인에게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알림메시지를 발송한 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금된다.

‘신분증 촬영인식 개선’은 비대면 실명확인 시 필요한 신분증 인식 정확도와 판독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우리 WON뱅킹 내 상품몰을 개편하여 한 주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에 대한 상품군별 추천 기능이 신설됐으며, 연말정산 연관상품 등 테마가 있는 상품 추천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몰의 화면도 전면 개편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