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망연계 솔루션 기업 한싹시스템이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패스가드’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패스가드는 서버·네트워크·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보안장비·폐쇄회로TV(CCTV) 등 시스템의 관리자 계정을 통합 관리해주는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다.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웹 기반의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으로 구성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 계정의 패스워드를 정책에 따라 주기적·일괄적으로 자동 변경·관리해준다.
워크플로우에 따라 관리 대상 플랫폼에 대한 계정 사용 권한을 신청·승인하고 수직·수평 구조의 승인 결재 정책을 적용한다. 사용자별로 패스워드 사용 기간을 설정해 권한 부여 및 회수하는 통합 관리 기능으로 관리의 효율성을 보장한다는 것이 한싹시스템 측 설명이다.
또 지문인식 생체 인증과 2팩터 인증, 허용된 PC만 접근할 수 있는 접속 단말 인증, 패스워드 단방향 암호화, 사용자 행위에 대한 타임라인을 제공했다. 특히 시스템 이중화 구성과 전용 복구 툴을 활용해 데이터 관리의 안정성을 높였다.
서정인 한싹시스템 영업부장은 “스마트시티 확대, 지자체 보안 강화로 공공기관에 서버, CCTV, 보안장비 등 IT 시스템 도입이 증가하면서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공공기관을 비롯한 금융, 교육, 국방 시장에서 큰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망연계 사업으로 10년 이상 쌓아온 보안 기술에 대한 신뢰도와 영업력을 바탕으로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