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게임산업협회, 제한적 오프라인 운영 고려했으나 철회 - 부산 벡스코 현장, 방송 무대와 비대면 홍보 시설로 구성 최소화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국내 게임업계 연중 최대 행사인 지스타가 온라인 중심 행사로 결론이 났다. 7일 지스타를 주최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가 온라인 중심의 ‘지스타 2020’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이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2주 앞두고 진행되는 개최 일정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제한적 오프라인 운영 방식 역시 방역 당국의 지침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지스타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벡스코 오프라인 현장은 방송 무대와 스튜디오 등 지스타 조직위원회가 직접 제작과 운영 관리하는 시설물과 비대면 홍보가 가능한 시설물들로만 구성될 예정이다. 비대면 홍보 시설을 구경할 참관객 입장 여부도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면서 결정한다.
지스타TV(온라인 방송 채널)에선 참가사들이 다양한 형태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콘텐츠를 꾸린다. 오는 10월 초부터 소통을 시작한다. 세부 프로그램 및 일정, 플랫폼 정보, 사전 캠페인 및 이벤트 등에 관해서는 채널 오픈 전 추가 발표를 통해 안내한다.
기업거래(BTB), 지스타 라이브 비즈 매칭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을 도입을 통해 장소에 구애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을 완료했다. 오는 15일부터 조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국내와 해외 참가사 간의 시차를 고려하여 기존 3일에 진행되던 일정을 5일로 확대했다.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