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지란지교시큐리티 언택트 보안 솔루션 2종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KT는 비대면(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자사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지란지교시큐리티의 클라우드 문서보안 서비스 ‘다큐원’과 ‘오피스하드’ 2종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다큐원은 기업의 문서 데이터를 통합해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높은 보안성과 협업 편의성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사내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무선의 임의 저장을 금지하고 암호화, 저장매체 제어, 반출 결재, 이력 관리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협업 폴더 지원, 태그 검색 등도 지원한다.

오피스하드는 문서 통합 관리, 대내외 문서 공유, 형상관리 등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권한과 보안 설정 기능으로 안전하게 자료를 저장, 전송, 편집, 공유할 수 있다. 파일 직접 편집, 보안검사 기능도 갖춰 랜섬웨어를 비롯한 악성 위협에 취약한 기업의 데이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설명이다.

KT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 파트너사가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KT 클라우드는 고객이 마켓에 등록된 소프트웨어(SW)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환경과 연계 플랫폼을 제공한다.

KT 클라우드/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 사업단장 윤동식 전무는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이 안전하고 유연한 기업 데이터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모든 산업 영역에서 기업의 언택트 근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며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