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소영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는 지난 30일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아모레퍼시픽과 매달 정기적으로 ‘뷰티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11번가는 아모레퍼시픽과 지난 4월과 5월 아이오페와 헤라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아이오페와 헤라의 거래액은 평소보다 각각 20배(+1920%), 5배(+359%) 증가했다고 전했다. 회사는 이번 7월 중엔 헤라의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회사는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을 주문할 시, 당일 바로 발송을 해주는 ‘오늘 발송’ 제품도 늘려나간다고 알렸다. 배송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으로 화장품을 가장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이외에도 11번가는 자사 고객 데이터와 아모레퍼시픽의 헤라, 아이오페, 라네즈, 설화수, 마몽드, 프리메라 등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고객 타깃에 맞는 신상품 선론칭, 단독 프로모션 등 공동 마케팅을 적극 이어간다고 설명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업계에서 가장 앞선 동영상 리더십을 선도하고 있는 11번가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온라인 이용 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라이브 커머스를 매달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