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오,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만나서 결제’ 주문 123%↑
[디지털데일리 김소영기자]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의 지난 4주 간(5월 12일~6월 7일) ‘만나서 결제’ 주문 건수가 직전 4주와 비교해 12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는 입점 업주에게 해당 결제 수단에 대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위메프오 결제 수단은 ‘바로 결제’와 ‘만나서 결제’가 있다. 이전엔 대부분 사용이 간편한 바로 결제로 주문이 이루어졌는데 지난달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 이후부터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만나서 결제가 급격히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만나서 결제 주문이 증가하자 위메프오는 입점 업주를 위한 혜택을 마련했다. 긴급재난지원금 결제 건을 포함한 모든 만나서 결제 건은 수수료 0%를 적용하는 방안이다. 회사는 “통상적으로 배달 앱 업체들은 현장 결제 주문 건도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부연했다.
하재욱 위메프 O2O실 실장은 “위메프오에서 재난지원금도 사용하고 사장님들에게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착한 소비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수수료 제로 정책이 사장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sorun@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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