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교육 플랫폼 기업 NHN에듀(대표 진은숙)는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 내 무료 온라인 일일 학습 영상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엠스쿨은 전국 1만2700여 학교와 500만 학부모 회원을 보유한 국내 1위의 학교 알림장 앱 서비스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아이엠스쿨 무료 온라인 일일 학습은 NHN에듀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강의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된다. 학년별로 정해진 시간에 매일 라이브로 진행되며 방송 이후에는 다시보기를 통해 언제든지 무제한 학습이 가능하다. 초등 1,2학년은 단비교육의 학습지 ‘윙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방송되며,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EBS 및 교육 출판 경험을 보유한 현직 교사의 수학 수업이 제공될 예정이다.
무료 온라인 일일 학습은 모바일 앱 ‘아이엠스쿨’ 뿐만 아니라 PC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PC를 활용할 경우 포털 사이트에서 ‘아이엠스쿨 일일 학습’으로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NSAT 전국 수학 모의 고사 온라인 무료 응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NSAT(NHN Scholastic Aptitude Test)는 NHN에듀가 제공하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대상으로 하는 성취도 평가 서비스다. 2월 기출문제와 함께 평가 후 오답노트, AI로 예측한 수능 예상 등급 및 등수, 문제풀이 동영상 등이 제공된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는 “아이엠스쿨의 온라인 일일 학습은 코로나19 확산이 여전한 가운데, 학습 공백을 걱정하는 학부모와 아이들의 자기주도학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며 “특히 순차적인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원격 수업 적응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