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빽다방도 ‘NHN페이코 멤버십 솔루션’ 쓴다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커피전문브랜드 빽다방에 브랜드 멤버십 구축·관리 솔루션 ‘페이코(PAYCO) 멤버십 호스팅’을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페이코 멤버십 호스팅’은 중대형 유통 브랜드사가 적립, 쿠폰, 주문, 결제 등 핵심 기능을 활용해 멤버십 서비스를 손쉽게 관리 운영하는데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빽다방은 페이코 멤버십 호스팅을 활용해 멤버십 서비스를 구현하고 이달 초 모바일 앱 ‘빽다방 멤버십’을 그랜드 오픈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음료 구매 시 스탬프를 적립해주는 ‘스탬프’ ▲신규 가입 등 프로모션 쿠폰을 지급하는 ‘마이쿠폰’과 ‘이벤트’ ▲페이코 오더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오더’ 등이 있다. 스마트오더는 고객이 빽다방 멤버십 앱으로 편리하게 주문하고 대기 없이 매장에서 음료 픽업을 할 수 있는 주문·결제 기능이다.

NHN페이코 측은 “빽다방 멤버십은 페이코 멤버십 호스팅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회원관리, 적립, 쿠폰 등 CRM기능에 더해, 빽다방 전용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로 구현해 완성된 서비스”라며 “고객사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멤버십 상품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페이코는 2019년 1월 페이코의 회원 관리 및 마케팅 노하우를 발휘해 유통 브랜드를 대상으로 ‘페이코 멤버십 호스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페이코 멤버십 호스팅’ 은 지금까지 카페, 외식, 화장품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고객사를 확보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