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4일간의 연휴가 이어진다. 이에 통신3사는 인터넷TV(IPTV) 서비스를 통해 그간 미뤄둔 드라마·영화를 연휴 기간 정주행할 수 있는 다시 보기(VOD) 할인 혜택과 다양한 결제 할인·멤버십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특집 VOD 무료·할인 이벤트 쏟아진다=SK브로드밴드는 추석 연휴를 포함한 16일까지 ‘B tv’에서 ‘엑시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봉오동 전투’, ‘광대들: 풍문조작단’, ‘사자’, ‘마이펫의 이중생활 2‘ 등 신작 영화 중 3편 이상 시청한 고객에게 B포인트 1만점을 준다.
최근 인기작 ‘아쿠아맨’,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명탐정 피카츄’, ‘돈’, ‘성난황소‘ 등은 최대 50% 할인한다. 가족 드라마로 꼽히는 ‘응답하라 시리즈’, ‘고백부부’, ‘쌈마이웨이’, ‘네 멋대로 해라’ 등 시리즈도 50% 할인한다.
KT는 9일부터 15일까지 ‘올레 tv’를 통해 추석특집관을 준비했다. 최신 개봉작인 ‘봉오동 전투’,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광대들 풍문조작단’ 3편을 모두 구매하면 TV쿠폰 1만원이 100% 증정된다. ‘존윅3’, ‘롱샷’ 등 최신 인기 영화 125편도 반값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올레 tv 모바일에서도 오는 15일까지 추석특집관을 연다. 최신 영화 ‘엑시트’, ‘봉오통 전투’,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분노의 질주: 홉&쇼’ ‘광대들 풍문조작단’ 5편 중 2편을 구매한 고객에게 TV포인트 1만점을 100% 증정한다.
LG유플러스 고객은 9일부터 16일까지 ‘U+tv’에서 9900원 이상 최신 영화 VOD 3편 이상 구매하면 1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최신 영화 3편을 보면 1편은 무료로 볼 수 있는 셈이다.
또 추석특집 할인관을 통해 ‘존 윅3’, ‘나의 특별한 형제’,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극한직업’, ‘내안의 그놈’, ‘명탐점 피카츄’, ‘샤잠!’, ‘아쿠아맨’ 등을 9일부터 15일까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U+모바일tv에서도 추석특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악인전’, ‘미스 스티븐스’, ‘기묘한 가족’, ‘신데렐라: 마법 반지의 비밀’, ‘국경의 왕’, ‘우리가족: 라멘샵’, ‘언더독’, ‘마약왕’, ‘스윙키즈’, ‘암수살인’ 등 총 10개 영화를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추석 기념 결제·멤버십 할인 살펴보니=추석 연휴에는 다양한 할인 혜택은 물론, 잠자고 있는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하기에 좋은 시기다.
KT는 추석 연휴를 비롯해 이달 말까지 KT샵에서 추석기획전 ‘9월은 선물의 달’ 이벤트를 연다. 부모님, 아이들, 아내, 남편 등 가족 구성원에게 어울리는 상품을 추천받아 구매하면 인터넷+TV 가입 시 최대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부모님에겐 효도폰, 아이들에겐 키즈폰 등 외에도 아이패드 에어, 43인치 TV, 다이슨 드라이기 등이 포함돼 있다.
구글 플레이·앱스토어 대상 휴대폰 결제 할인 이벤트도 있다. 안드로이드 단말을 이용하는 KT 고객은 9~15일 구글 플레이에서 유료앱 또는 인앱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를 청구 할인해준다. 애플 단말 이용 고객은 11~15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첫 휴대폰 결제 시 2500원 청구할인, 하루 3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청구할인 등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