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국내 보안기업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는 전세계 33개국 34개 현지 파트너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는 미국과 동남아를 넘어 유럽, 남미, 중동·아프리카 지역까지 파트너를 확보했다.
지니언스의 글로벌 비즈니스는 각 국가의 특성 및 현지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해왔다. 미국은 보안 관제 서비스 공급사(MSSP)와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남아 지역은 현지 파트너를 통해 소프트웨어(SW) 라이선스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 진입 초기에는 정부의 해외지원 사업과 해외 유수의 전시회를 통해 파트너를 발굴했다. 올해는 해외 파트너사나 기업이 직접 지니언스를 인바운드로 컨택 하는 빈도가 잦아졌다.
동남아 지역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시장의 성숙도는 국가별로 차이가 있어 전략도 차별화로 접근하고 있다. 성장기에 있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은 온라인으로 지원되는 빠른 기술지원, 제품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쉽게 개발 및 구현이 가능한 점을 강조하고 있다.
성숙기로 분류되는 싱가포르의 경우 기존 사용하고 있는 NAC 제품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편리성을 강조해 윈백을 강화하는 쪽에 초점을 두고 있다. 도입기인 인도네시아는 컴플라이언스 이슈가 증가하면서 금융권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회사는 지니언스 로드쇼인 말레이시아를 통해 말레이시아 공공기관에 NAC을 수출하는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이사는 “해외에서 제대로 브랜드와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보안 기업으로 자리 잡는 것은 지니언스 뿐만 아니라 국가적인 사명이라고 생각한다”며 “국가별 특성은 고려하지만 국내 다양한 고객의 구축 경험을 토대로한 NAC의 기술의 표준화가 해외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