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전자가 생활가전의 지향점을 ‘공간가전’으로 정의했다. 편리함을 넘어 공간과 조화를 우선하는 개념이다.
7일(현지시각) LG전자(대표 조성진 정도현)는 독일 베를린에서 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송 사장은 “제품 개발 시 공간과의 조화를 염두에 두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며 “고객들에게 단순히 편리함을 제공하는 가전이 아니라 거실, 주방, 침실 등 집안의 모든 영역에서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고객가치를 더해주는 새로운 공간 가전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곳에서 진행 중인 ‘IFA2019’에서 LG전자 생활가전을 적용한 생활공간 사례로 전시관을 꾸몄다. 주거 및 사무환경 변화를 고려했다.
‘디오스 스마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생활가전 허브다. 주방에서 냉장고로 조리법을 검색하고 식자재를 주문한다. ‘트롬 트윈워시’는 전자동세탁기와 드럼세탁기를 결합했다.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LG오브제’는 가구를 대신할 수 있는 생활가전이다.
주방과 거실을 통합하는 트렌드는 ‘그레이트 리빙 키친’으로 규정했다. ▲LG시그니처 ▲시그니처키친스위트 등으로 요리 식사는 물론 가족 소통 공간 문화를 제시한다. 스마트홈은 공간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그곳에 없어도 그곳의 생활가전을 제어한다. 스마트센서 및 디바이스 업체 루미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체결했다.
한편 LG전자 H&A사업본부는 올 상반기 유럽에서 699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년동기대비 약 17%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