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웹 보안 솔루션 '파수 시큐어 웹(FSW) v4.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최신 버전 ‘파수 시큐어 웹 4.0’의 GS인증으로 하반기에 웹 보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GS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파수 시큐어 웹은 웹 브라우저 상에서의 복사, 저장, 인쇄, 화면 캡처 등을 제어해 웹 페이지에 포함된 중요 정보에 대한 무단 사용 및 불법 유통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웹 보안 솔루션이다.
또 보호 대상이 되는 웹 페이지에 따라 선별적인 권한 제어 기능을 통해 사내 시스템 외에 외부에 공개되는 웹 페이지 콘텐츠도 보호한다. 특히,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 제거 가이드라인에 맞춰 표준 기술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엑티브-X 및 npAPI와 같은 외부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도 웹 콘텐츠 보안을 제공한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파수 시큐어 웹을 통해 개인정보보호법 준수는 물론 웹 보안 취약점을 철저히 제거해 웹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