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KT와 나스미디어가 실제 경기장 속 광고전광판 모델을 가상현실(VR)로 가져왔다. VR 광고시장 개척에 나선 것이다.
KT(대표 황창규)는 나스미디어와 5G 시대를 맞아 새로운 VR 광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양사가 발굴한 광고모델은 KT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에서 제공하는 VR 스포츠 게임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가상 경기장에 광고 전광판과 배너를 개발해 영상 및 이미지를 삽입했다. 양사는 첫 VR 광고 캠페인으로 ‘코카-콜라’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몰입감과 실시간 상호작용이라는 VR 서비스 특징을 활용해 VR 광고가 기존 광고 대비 주목도는 물론 소비자 관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뉴미디어사업단 김훈배 상무는 “기가라이브TV, 브라이트 등 KT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실감미디어 사업을 활용해 신규 VR 광고 매체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보다 많은 사람이 VR 광고를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 유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나스미디어는 차별화된 디지털 미디어 플래닝 역량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실감미디어 광고와 최적의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광고주가 VR 광고에 흥미를 갖게 하고 궁극적으로 VR 광고가 차별화된 광고 매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